BANNER

BANNER

회원권 뉴스 및 시세동향

2022년 3월 5주차 회원권 시세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부회원권거래소 작성일22-04-04 08:29 조회274,095회 댓글0건

본문

[202235주차 회원권 시세동향] 

 

금주 회원권 시장은 양극화 현상을 보였다. 지역별, 가격대별 시장 흐름을 살펴보면 수도권 기준 초고가, 고가, 무기명, VVIP 회원권은 상승세를 유지 또는 더욱 높은 매도 호가에도 불구하고 매수자들은 거래를 타진하려는 경향이 강한 반면, ·저가대 이하 회원권의 경우 시세가 하락하는 종목들이 늘어나면서 매수세가 관망세로 돌아서는 모습을 보였다. ·저가대 이하 회원권 중 매물이 나오지 않는 종목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매도 매물이 출현한 종목의 경우 시세가 하락하고 있기에 당분간 중·저가대 이하 종목은 약세의 흐름을 지속하지 않을까 예상한다. 수도권과 달리 충청권을 제외한 지방권 시장은 대부분 종목에서 보합세 이상의 흐름을 보였다.

 

초고가대 (9억원 이상) 강세

 

초고가대 회원권은 전주에 이어 강세의 흐름을 보였다.

 

이스트밸리cc 회원권은 최근 시세가 급등한 여파로 매도 매물이 출현과 더불어 매수세가 관망세로 돌아서면서 전주 대비 15,000만원 하락한 23억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남부cc 회원권과 더불어 황제회원권의 위용을 뽐내며 Top1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남부cc 회원권의 경우 전주와 동일한 22.3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남촌cc 회원권 역시 전주와 동일한 19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가평베네스트cc 회원권 또한 시장에서 거래 가능한 매물이 없는 가운데 매수 호가는 전주 대비 5,0000만원 상승한 16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북일동남화산의 주인공 화산cc 회원권의 경우 전주 대비 5,000만원 상승한 11억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레이크사이드cc 회원권 또한 전주 대비 1억원 상승한 11억원을 기록하고 있다.초고가대 일반회원권 중 유일하게 동반자 혜택 및 위임이 가능한 렉스필드cc 회원권의 경우 금주에는 전주 대비 3,000만원 상승한 1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스트밸리cc, 남부cc, 남촌cc 등의 회원권들의 시세가 연초 대비 수억원 퀸텀점프하였기에 차순위 회원권인 가평베네스트cc 회원권을 비롯한, 화산cc, 레이크사이드cc, 렉스필드cc 회원권들의 강세 흐름을 견인하였다.

 

고가대 (5억원 이상) 보합세

 

전주까지 견고한 상승 흐름을 보였던 고가대 회원권의 시세도 보합세로 돌아섰다. 신원cc 회원권의 경우 전주와 동일한 8.7억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아시아나cc 회원권의 경우 전주 대비 500만원 상승한 7.95억원을 기록하고 있지만, 시세 상승 폭은 다소 둔화한 상황이다. 최근 시세가 급등한 영향일까? 송추cc 회원권의 경우 시세가 하락 반전하며, 전주 대비 1,000만원 하락한 6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가평군 대표 골프장 마이다스밸리cc 회원권 또한 전주와 동일한 5.9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서원밸리cc 회원권은 전주와 동일한 5.1억원을 기록하며 보합세의 흐름을 보였다.

 

고가대 종목들의 경우 금주 들어 보합세의 흐름을 보였지만. 차익실현에 따른 매도 매물 출현보다는 매수세가 적극적인 매수에서 관망세로 돌아섰기에 향후 시세가 상승할지 하락할지 앞으로 매도-매수 간 눈치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한다.

 

중가대 (1억원 이상) 약세

 

금주 들어 중가대 회원권의 시세는 약세로 돌아섰다. 일부 종목의 경우 매물 품귀에 따른 급등 현상을 보였으나, 반대로 회원권 가격 상승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 출현으로 시세는 하락 반전한 종목들도 늘고있는 상황이다.

 

금주 중가대 회원권 중 가장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인 종목은 블루원용인cc 회원권이다. 안정적인 모기업 태영건설이 운영하는 골프장으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구봉산 자락에 위치한 이곳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벗삼아 라운딩하기 좋은 구장이다. 이에 법인 및 개인 수요가 꾸준한 곳으로 최근 시장에서 매물품귀현상을 보였다. 회원권 하나로 3인이 회원 대우를 받으며 타 골프장 회원권과 비교 시 회원권 혜택 또한 좋다. 더욱이 해당 구장의 회원 수가 600명이기에 부킹율 또한 높은 편이다. 회원권 시세는 전주 대비 2,500만원 상승한 3.5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남서울cc, 자유cc 회원권은 강세 흐름을 이어갔으나, 뉴서울cc, 기흥cc, 발리오스cc, 금강cc, 수원cc 주권회원권은 시세 하락 반전하였다.

 

저가대 (1억원 이하) 약세

 

저가대 회원권들의 경우 차익 실현 매물 출현으로 인해 하락 반전하였다. 시즌에 접어들면서 홀수 대비 회원수가 많은 저가회원권은 한층 부킹 경쟁이 가열되면서 부킹하기가 어려운 여건이다. 이에 실망한 골퍼들이 회원권을 매도하려는 경향이 강하며 시장에서 실망매물이 거래가 되지 않아 더욱더 시세 하락을 부축이고 있다. 반면 매수대기자들은 위드코로나이후 시장을 지켜보겠다는 포지션을 취하며 전반적으로 관망세로 돌아섰다.

 

한림광릉cc회원권은 전주 대비 400만원 상승한 7,000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플라자용인cc, 골드cc, 에이치원cc, 이포cc, 한원cc 회원권 등 전주 대비 시세가 소폭 하락하였다.

 

지방권시장 강세

 

지방권 시장의 경우 강세의 흐름을 보였다.

 

제주권의 경우 강세의 흐름을 보였다. 핀크스cc, 롯데스카이힐제주cc 회원권이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며 5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금주 강원권의 경우 보합세의 흐름을 보였다. 오랜 역사를 간직한 강원권 명문 구장인 용평cc (1,2) 회원권의 경우 전주 대비 1,000만원 상승한 2.3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gs건설이 운영하는 엘리시안강촌cc 일반회원권의 경우 주중에는 서울에서 1시간 내 접근 가능하며, 주말 부킹이 대다수의 경기권 골프장보다 용이하기에 전주 대비 1,000만원 상승한 1.6억원을 기록하며 상승흐름을 이어나갔다.

 

강원권과 달리 충청권의 경우 약보합세의 흐름을 보였다. 그랜드cc 회원권의 경우 최근 시세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 출현으로 전주 대비 400만원 하락한 7,200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우정힐스cc 회원권의 경우 시세가 하락 반전하며, 전주 대비 500만원 하락한 4.9억원을 기록하고 있으나 이와 달리 천룡cc 회원권은 강세의 흐름을 보였다.

 

영남권의 경우 강세의 흐름을 보였다. 베이사이드cc 회원권의 경우 매도 매물 실종 그리고 매수 주문만 누적되고 있으며 시세는 전주 대비 1,000만원 상승한 6.8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울산cc 남자회원권 또한 최근 매수 주문 누적으로 인해 전주 대비 2,000만원 상승한 2.6억원을 기록하며 강세의 흐름을 이어나갔다. 영남권 회원권 시장의 경우 여전히 매물 부족 현상을 보이고 있으며 당분간 전형적인 매도자 우위 시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호남권의 경우 승주cc 회원권은 전주 대비 200만원 상승한 1.6억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무주덕유산cc 회원권 또한 전주 대비 2,300만원 상승한 1.05억원을 기록하며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다.


89bc8f1902984a307411219607fbccc5_1649028547_5428.jpg
 

 

로그인

회원로그인

오늘의 회원권시세

오늘의시세

골프장명 구분 시세

회원권 매매신청

휴대전화
인증번호
  •  

※ 휴대전화 인증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공통배너

BANNER

동부회원권 VIP센터 오픈

동부회원권거래소 부산지점 고객센터 안내 / 동부회원권거래소 전국 지점전화 안내 및 바로가기 / 동부회원권거래소 인증현황

부산지점

평일 : 09:00~18:00
(토/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후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