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

BANNER

회원권 뉴스 및 시세동향

2024년 4월 셋째 주 골프회원권 시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부회원권거래소 작성일24-04-15 09:37 조회88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어제는 낮의 기온이 29도 이상을 기록하며, 역대 4월 최고 기온을 기록했습니다. 벌써 여름이 온 듯한 기분에 반팔을 꺼내 입으신분들이 많이 보이네요. 그러나, 오늘은 전국에 비소식이 전해지면서,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어제보다는 많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오니, 기온차로 인한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4월 중순의 영남권 골프회원권 시세를 안내해드리는 (주)동부회원권 부산지사의 탁상훈이사입니다.


[10억원 이상 초고가 회원권]

여전히 10억원 이상의 초고가 회원권은 움직임이 거의 없는 한 주 였습니다.

 

[5~10억원 이상 고가 회원권]

부산 동부권의 블루칩 #베이사이드CC와 언양의 #보라CC가 잠시 주춤하는 사이, 서부 경남권의 강자로 자리 잡은 #정산CC가 3월 부터 연속으로 가격이 상승하며, 6억6천만원선까지 매매가격을 형성하였습니다. #아시아드CC 또한 지난 주와 변함 없는 5억2천만원선에서 장을 마감하며, 보합세를 유지하였습니다.


[2억~5억원 중고가 회원권]

#드비치CC가 지난 주에 이어 거래 가격이 1천만원 상승하며, 2억6천만원선에 거래가 이루어졌지만, 대부분의 회원권들은 크게 변동 없이 보합을 유지하며, 조용한 시장 분위기를 보여줬습니다. 사단 법인으로 운영되는 #울산CC, #부산CC는 남자회원권의 경우 #울산CC는 24,300만원,#부산CC는 39,000만원선, 여자회원권은 #울산CC 32,000만원, #부산CC는 43,000만원선에서 시세의 변화 없이 현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블루원디아너스CC는 모기업의 유동성 위기를 일시적으로 해결하면서, 약보합을 유지하고 있는 듯하며, 기업회생 절차에 들어간 #에덴밸리CC는 매수세가 크게 감소하며, 4인 무기명 및 동반자 혜택이 가능한 골드회원권(분5억원)이 2억원 아래로 하락하면서, 향후 전망이 당분간은 불투명하게 예상되는 분위기입니다. 지난주에 소폭 하락했던 #동부산CC는 다시 3억선을 회복하면서, 숨고르기를 하고 있고, #에이원CC 또한 간간히 거래되면서, 다소 조용한 시장 분위기를 대변해주고 있지만, 건설시장에 대한 좋지 못한 전망이 회원권시장에 어떻게 전개될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1억원대 중저가 회원권]

거침없이 상승 곡선을 보여주었던#가야CC 우대회원권은 코로나 팬데믹 시절에 돌파했던 2억원에 대한 기대를 잠시나마 보여주었지만, 가족회원없이 정회원 1인만 회원급 대우를 받는 #가야CC의 한계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2억~5억원대 회원권은 대부분 정회원 1인이 세금만 납부하며, 가족회원 혹은 지정 1인을 추가로 가족회원급 대우를 해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야CC의 경우, 예전에는 가족회원 제도가 있었지만, 모기업이 신한금융지주로 변경되는 과정에서 가족회원제도가 없어졌으며, 부산, 경남 연고의 회사들이 만든 신어홀딩스에서 투자하여, 다시 인수한 현재까지 가족회원제도 부활에 대한 논의는 전혀 없는 상황이기는 합니다. 만약 #가야CC의 가족회원제도가 부활한다면, 지금보다는 시세가 더욱 오를것이 예상됩니다.#가야CC 일반회원권은 15,600만원대에서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동래베네스트CC 남자회원권은 3월에 19,000만원까지 상승하였다가, 소폭 하락한 후,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장 정관의 #해운대CC 창립회원권은 14,700만원선에 거래되었습니다.


[1억 이하 저가 회원권]

#용원CC 남자회원권은 9,100만원에서 소폭 하락하며, 9,000만원에 거래되었으며, 36홀의 다채로운 홀을 감상할 수 있는 #통도파인이스트CC는 8,600만원으로 소폭 상승하였습니다.#에덴밸리CC 골드회원권과 마찬가지로 #에덴밸리CC창립회원권 역시 매수세가 현저히 감소하면서, 3,500만원으로 4월 초에 비해 하락 곡선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동부회원권 부산지사 051-744-8787로 연락주시면, 더욱 자세하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회원로그인

오늘의 회원권시세

오늘의시세

골프장명 구분 시세

회원권 매매신청

휴대전화
인증번호
  •  

※ 휴대전화 인증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공통배너

BANNER

동부회원권 VIP센터 오픈

동부회원권거래소 부산지점 고객센터 안내 / 동부회원권거래소 전국 지점전화 안내 및 바로가기 / 동부회원권거래소 인증현황

부산지점

평일 : 09:00~18:00
(토/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후무)
×